보배드림 베스트글 보관소
× 확대 이미지

나경원 기자회견 요약 ㄷㄷㄷ

본문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나경원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을 파면한 헌법재판소 결정을 받아들이냐는 질의“아쉽다”고 밝혔다. 계엄이 잘못이어도 대통령은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잘못 아니냐는 질의“탄핵 결정이 법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나 후보는 15일 낮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AI정책 발표후 백브리핑에서 '조기 대선 원인 중에 하나가 한동훈 후보라고 말한 데 대해 한 후보가 나 후보를 계엄을 옹호하는 쪽이고 그런 정치인을 반대한다'고 비판한 것을 어떻게 보느냐는 질의“저는 탄핵을 반대했다”“조기 대선을 가져오고 끊임없이 대통령을 끌어내려서 우리가 지금 보수 대통령 2명이 끌어내려져 왔다. 국가적 낭비가 반복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럼 계엄이 잘못됐다고 보느냐', '계엄이 잘못돼도 조금만 잘못되고 대통령을 다시 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면 그것이 잘못됐다는 논리는 어떻게 보느냐'는 질의에 “(다른 기자들도) 말씀들 하시죠? 오늘 정책토론회니까”라고 답을 피했다.

그러나 '헌재 결정은 그러면 받아들이시냐'는 미디어오늘 기자 질의에 나 후보는 “헌재 결정은 굉장히 아쉽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법리적인 생각을 달리하고 있다. 헌재는 절차에 관한 법과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 여러 가지 결정을 했고 그래서 헌재 결정은 굉장히 아쉽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답했다. 나 후보는 '헌재 결정이 잘못됐다는 얘기냐'는 추가 질의에 거듭 “아쉽다는 말씀으로 대신하겠다”고 답했다.

나 후보는 지난 11일 대선 출마 기자회견에서 뉴스타파 기자가 '본인이 의회주의자라 했지만 계엄군이 국회의사당에 진입했을 때 시민들이 계엄군을 막고 군용 차량을 막아설 때 의원님은 그 역할을 하지 못했다, 국회의원에 부여된 권한을 제대로 행사하지 않고, 탄핵안 투표에도 불참했는데, 먼저 책임을 인정하고 사과부터 해야한다는 의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질의하자 “의견은 다양하니까 이런 정도로 답변을 하도록 하겠다”고 답을 피했다.

 

나베 왈

나는 탄핵을 반대했다.

반대한 이유는 조기대선을 가져오고 국가적으로 낭비를 가져왔다.

윤석열은 잘못 1도 없는데

헌재가 절차에 관한 법과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 여러 가지 결정을 잘못했다.

본인이 의회주의자라는 나베는 국회의원에 부여된 권한도 재대로 행사하지 않고

탄핵안 투표에도 불참했는데 책임을 인정하가 사과는 왜 안하냐?

의견은 다양하니까...맘대로 생각해라 ㄷㄷㄷ


내가 정치인 중에서 제일 싫은게

윤부랄, 안농운, 권성돔, 배현진, 홍준표, 장제원(사망)이 아니라

저 빠루 나베년임

진짜 후안무치한 년임


관련자료

댓글 5

골드맨교수님의 댓글

빠루들고 어딜 그리 다니길래 하루 주유비가 그렇게나 많이 나온겁니까???
 드럼통 사러 가신 건가요???
전체 11,98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 Today 8,206 명
알림 0